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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업자 내일배움카드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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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카드제(계좌제)
제도개요
구직자(신규실업자·전직실업자)에게 일정한 금액을 지원, 그 범위이내에서 자기 주도적으로
직업능력개발훈련에 참여 할 수 있도록 하고, 훈련이력 등을 개인별로 통합관리하는 제도
계좌발급
신청대상자는 현재 구직중에 있는 전직실업자(고용보험 가입이력이 있는자) 및
신규실업자(고용보험가입이력이 없는자)
지원내용
  • 지원한도 : 1인당 계좌한도는 200만원,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 발급횟수는 취업전 1회(원칙)
  • 훈련비 : 훈련비의 80%는 정부가 지원, 20%는 훈련생 본인이 부담
    ※추후 공급 과잉 훈련분야등에 대해서는 정부지원비율이 달라질 수 있음
  • 교통비, 식비 : 교통비는 모든 훈련과정, 식비는 1일 5시간 이상 훈련과정을 수강하는 경우 출석한 일수 만큼 지급

※훈련과정 마지막 단위기간 훈련비용 마감일자 까지 훈련생의 수강평이 입력되지 않으면 훈련생에게 지급되는 마지막 단위기간 훈련수당은 미지급처리

※수강평은 훈련종료 10일전부터 입력가능 하며, 훈련수료(수강포기) 후 30일 이내에만 입력 가능하며 작성방법은 HRD-Net 새소식 '계좌제 훈련비용 정산 일정 공지' 첨부파일 참조

지원대상 훈련과정

노동부가 인정한 적합훈련과정(ETPL, Eligible Training Program List) 중에서 선택

지원절차
지원절차

계좌카드 신청 후 수령시까지 최소2주정도의 기간이 소요되며, 계좌카드를 수령한 이후에 훈련수강 가능

계좌카드 발급 신청 이후 카드 발급 진행상황 및 기타 카드분실신고, 훼손신고, 재발급신청, 출금계좌 변경등은 신한카드(☎1544-7000)로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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