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 Home > 수강신청 > 자주하는 질문
계좌제 훈련과 카드발급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 글쓴이
    질문
  • 작성일
    2019-01-28 15:29:49
    조회수
    839
○ 계좌제란?
- 실업자 및 자영업자 등에게 내일배움카드를 발급하고 일정 금액의 훈련비를 지원함으로써 직업능력개발훈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며, 직업능력개발 훈련이력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제도


○ 계좌발급대상
- 취업할 의사가 있는 실업자로 상담을 거쳐 훈련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자


○ 지원내용
- 일반실업자 : 최대 200만원까지 훈련비 20~95% 지원 ( 훈련비의 5~80% 및 지원한도를 초과하는 금액은 자비부담)
-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자 : 최대300만원(취성패1유형)까지의 훈련비의 전액 또는 90% 지원(지원한도를 초과하는 훈련비는 자비부담)

※ 단위기간(1개월)별 소정훈련일수의 80% 이상을 출석한 경우 월 최대 116천원의 훈련장려금 지급
• 1일 5시간 미만인 훈련과정은 월 최대 5만원(2,500원 X 출석일수) 지급
• 1일 5시간 이상인 훈련과정은 월 최대 116천원(5,800원 X 출석일수) 지급


○ 계좌 발급 절차

- 동영상 시청 및 구직신청 → 고용센터방문 → 훈련기관과정 확인(www.hrd.go.kr) → 훈련상담 실시 → 계좌제 카드 발급의뢰 → 계좌카드 발급(신한,농협) → 카드수령 → 학원등록